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넷째 날

[홍대쌀국수] 영등포 빅마켓 쌀국수 맛집 내돈내산 혼밥하기

by 달느림 2023. 2. 19.

저는 평소 쌀국수를 엄청 좋아합니다. 술 마신 다음 날도 해장을 위해 쌀국수를 찾는 정도인데요. 그런 제가 매우 자주 방문하는 쌀국수 집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생각 날 때마다 혼밥을 즐기는 곳입니다. 혹시 영등포 근처 쌀국수 집을 찾고 있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출처 네이버 지도

제가 다녀온 곳은 <홍대쌀국수> 영등포점 입니다. 네이버 지도 속 '롯데마트'라고 적힌 곳이 바로 빅마켓 인데요, <홍대쌀국수>는 빅마켓 2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바로 오른쪽에 입점해있습니다. 사실 빅마켓 2층은 여러 종류의 식당이 모여있는 곳인데  <홍대쌀국수>를 비롯해 혼밥하기에 최적화된 장소입니다. 조각 피자를 즐길 수 있는 푸트코트도 마련돼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보시는 것과 같이 <홍대쌀국수>는 복도 가장자리에 오픈형으로 들어와 있는 식당입니다. 처음 보면 자리가 많이 없어서 머뭇거리시는 분들도 있는데, 음식을 받아 맞은편에 있는 피자푸드코트 자리에서 식사를 해도 괜찮답니다! 옆에는 체인점인 <홍대쌀국수>의 이야기를 적은 안내문구가 있네요ㅎㅎ

 

가장 중요한 메뉴입니다. 저는 주로 쇠고기 쌀국수를 즐겨 먹습니다. 국물이 진짜 끝내준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양도 적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조금 많이 드시는 분들이나 남성분들은 곱빼기를 추천드려요ㅎㅎ! 저는 다음 번엔 꼭 세트메뉴를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홍대쌀국수> 영등포점은 음식값을 미리 계산하는 선불제입니다. 주문 후에는 카운터 바로 옆 공간에서 식기와 반찬들을 셀프로 준비하면 됩니다. 단무지와 양파초절임이 기본 반찬으로 마련돼 있고, 국물에 넣어 먹을 수 있는 다진 청양고추도 있습니다! 그리고 달콤 소스와 매콤 소스가 각각 준비돼 있습니다. 저는 매콤한 칠리소스를 꼭 함께 먹는답니다~

 

음식이 준비되기 전 매장 전경을 한번 찍어봤습니다ㅎㅎ뻥 뚫려 있어서 더 작아보이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한대로 사진에 보이는 맞은편 피자코트로 음식을 가져가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자리가 없다고 돌아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홍대쌀국수> 원산지도 촬영했습니다. 쌀은 국산, 쌀가루는 베트남산, 쇠고기는 호주·미국산, 닭고기는 국산, 닭윙·봉은 태국산입니다. 재료에 민감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요.

 

 

 

드디어 기다리던 쇠고기 쌀국수가 등장했습니다. 사실 음식은 아주 빨리 나옵니다. 거의 1~2분정도 밖에 안 걸린 것 같네요. 패스트푸드 저리가라 수준입니다. <홍대쌀국수> 영등포점에서는 숙주를 듬뿍 얹어주셔서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사실 비싸고 유명한 쌀국수집에 비해서는 평범한 맛이지만, 단돈 6900원에 즐기는 한끼 식사로는 정말 꽤 훌륭합니다. 저같은 자취생들에게는 집 주변에 있는 것 자체로 행복이랄까요ㅎㅎ

 

사실 오늘 정말 배가 많이 고팠습니다. 그래서 쌀국수가 나오자마자 폭풍흡입ㅎㅎ 그 결과 순식간에 '완쌀' 성공. 국물이 참 진하고 맛있어서 다 먹고 싶었는데 후식 먹을 배를 남겨놔야 했습니다...참고로 저는 먹는 양이 많지 않은 딱 평범한 20대 여성입니다. 개인에 따라 조금 적다고 느껴지실 수 있으니 곱빼기 주문 추천드립니다. 저도 다음에는 한번 도전해보려고요!

 

 마지막 내돈내산 인증 영수증까지! 좋아하는 쌀국수를 가까운 곳에서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늘 만족스러운 가게입니다. 오픈형 가게이고 회전율이 매우 빠른 곳인 만큼, 음식을 받는 것부터 다 먹은 그릇을 치우는 것까지 모든 게 셀프입니다. 이런 게 번거로우시거나 다른 고급 요리 메뉴들까지 함께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대신 빅마켓 쇼핑을 하다 배가고프거나, 혼자 있는데 갑자기 쌀국수가 급 당기거나 할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댓글